20171201,IT과학,한겨레, ‘첨단 반사망원경’ 품은 가리비의 비밀 ,한겨레 애니멀피플 좁쌀 크기 눈 안에 수백만개 거울 이중 망막으로 선명한 상 확보 가리비의 촉수 일부에 검은 점처럼 보이는 것이 눈이다. 모두 200개에 이르는 이 눈이 합쳐 반사망원경처럼 작동하는 사실이 밝혀졌다. 세리 존스 하벤 잠수 서비스 제공. 세계 전역에 분포하는 가리비는 조개 가운데 특별하다. 다른 조개들이 땅속에 묻혀 있거나 바위 등에 들러붙어 거의 움직이지 않는 데 반해 대부분의 가리비는 깡충깡충 뛰어다니는 자유로운 존재다. 불가사리 같은 포식자가 접근하면 물을 일시에 뿜어내 그 반동으로 재빨리 움직인다. 종종 포식자가 닿기도 전에 알아차리고 달아난다. 가리비에 다른 조개와 달리 눈이 있다는 사실은 200년 전부터 알려졌다. 가리비가 위·아래 조가비를 살짝 벌리면 외투막에 수많은 촉수가 달린 것이 보인다. 일부 촉수에는 1㎜ 이하의 작은 점 같은 눈이 달려 있는데 그 수는 약 200개에 이른다. 이 눈으로 포식자를 감지한다는 사실은 알려졌지만 그 구조와 원리는 수수께끼였다. 가리비 눈을 확대한 모습. 단 에릭 닐손 룬드대 제공. 벤저민 팔머 이스라엘 바이즈만 과학연구소 박사 등 이스라엘 연구자들은 저온전자현미경이란 첨단 장비를 이용해 가리비 눈의 미세구조를 분석해 작동원리를 찾아냈다고 과학저널 ‘사이언스’ 1일 치에 실린 논문에서 밝혔다. 조사 결과 가리비의 눈에는 렌즈 대신 거울이 있었다. 나노미터 크기의 사각형 거울 수백만개가 타일을 발라놓은 것처럼 배치된 눈은 “반사망원경과 놀랍게 비슷했다”라고 연구자들은 밝혔다. 우리 눈이 들어오는 빛을 수정체로 조절해 눈 뒤 망막에 상이 맺히도록 하는 카메라라면 가리비는 빛을 수많은 거울에서 반사해 통합된 전체상을 얻는 반사망원경에 해당한다는 것이다. 가리비 눈의 확대 모습 왼쪽 . ⅰ 각막 ⅱ 수정체 ⅲ 바깥망막 ⅳ 안쪽망막 ⅴ 오목거울. 오른쪽은 붉은 네모 부분을 확대한 타일 모습. 팔머 외 2017 사이언스 제공. 연구자들은 좁쌀 크기인 가리비의 눈을 얼려 잘게 썰어 가면서 그 원리를 찾아냈다. 눈은 각막 렌즈 그리고 뜻밖에 이중 망막으로 이뤄졌다. 눈 뒤에는 오목거울이 있는데 이를 확대해 보니 구아닌 결정이 20∼30층으로 쌓인 모습이었다. 구아닌 결정은 투명하지만 타일과 타일 사이가 유체로 둘러싸여 있어 타일을 통과한 빛이 굴절되면서 전체적으로는 빛의 방향이 바뀌어 거울 구실을 하는 얼개였다. 두 개의 망막은 각각 피사체의 중앙과 테두리를 감지하는데 모든 눈에서 얻은 정보는 한 묶음의 뉴런으로 전달돼 전체적인 상을 감지하게 된다. 그렇다면 가리비는 왜 200개나 되는 눈을 약 250도 각도로 배치할 필요가 있을까. 연구자들은 “개별 눈의 상에서 초점이 잘 맞는 부위가 한정돼 있기 때문에 이를 극복하기 위해 다수의 눈이 필요했을 것”이라고 추정했다. 아마도 가리비는 눈앞의 포식자를 더 잘 파악하고 주변에 있는 바다 밑바닥의 먹이를 탐색하느라 이들 눈을 활용할 것이다. 하지만 가리비가 어떻게 이런 첨단 우주기술을 구사하게 됐는지는 앞으로 규명할 과제로 남았다.
우리카지노 더킹20171205,IT과학,ZDNet Korea,카카오 선물하기 연간 거래액 ‘1조’ 첫 돌파,7년 만에 파트너스 250배 증가해 약 4천 곳 지디넷코리아 백봉삼 기자 카카오 대표 임지훈 는 모바일 커머스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의 연간 누적 거래액이 출시 후 처음으로 1조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10년 12월 첫 선을 보인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카카오톡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선물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이다. 올 한 해 1천700만 명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이용했으며 1조원의 선물을 주고받았다. 친구에게 선물을 보낸 비율이 무려 80%에 달하며 이 중 60%가 메시지카드에 마음을 담아 선물을 보냈다. 메시지카드는 선물을 보내는 사람이 고백 축하 감사의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용자가 마음에 드는 배경 화면과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선택해 카드를 꾸밀 수 있어 높은 이용률을 보이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파트너들과 함께 성장해나가고 있다. 2010년 12월에 15개 파트너와 서비스를 시작했으나 7년 만에 파트너수가 250배 이상 증가해 현재 약 4천개 파트너가 선물하기에서 상품을 판매 중이다. 카카오 손동익 커머스 사업 총괄 부사장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2010년 카카오톡 최초의 수익모델로 시작한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새로운 선물 문화를 만들어왔다 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선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토토사이트20171201,경제,뉴시스,‘2017 씨넷 크레이지 위크’…최대 80% 할인 ,40여개 브랜드와 기업 참여…모든 제품 무료 배송 서울 뉴시스 최현호 기자 각종 정보기술 IT 제품과 가전 제품을 한정수량 특가로 판매하는 2017 씨넷 크레이지 위크 가 오는 4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개최된다. 씨넷 크레이지 위크는 컨슈머 전문 IT 미디어 씨넷코리아가 2016년부터 시작한 온라인 행사다. 불필요한 부대 비용을 줄이고 한정 수량 판매를 통해 가격을 최대한 낮춘 것이 특징이다. 첫 해인 2016년에는 40여 개 브랜드와 기업이 참여해 최대 70% 파격 할인으로 인기를 모았다. 올해 구성 품목은 미니 PC와 노트북부터 스마트폰 액세서리 헤드폰·이어폰 등이다. 재고 상품을 최대한 싸게 팔아 부담을 줄이는 연말 세일의 취지를 살렸지만 최신 제품도 일부 포함됐다.구입 품목이나 가격 수량에 관계 없이 모든 제품이 무료 배송된다. 특히 올해는 아이폰8·아이폰X 갤럭시노트8과 V30 등 최신 스마트폰 교체 수요를 감안해 스마트폰 케이스와 화면보호필름 등 필수 액세서리로 꼽히는 제품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일부 브랜드는 최저가 4900원에 각종 스마트폰 케이스를 판매한다. 구글 픽셀2나 애플 아이폰8 아이폰X 등 3.5㎜ 이어폰잭이 사라진 스마트폰에 꼭 필요한 블루투스 이어폰과 최근 부쩍 관심이 높아진 무선충전패드도 준비됐다. 여러 스마트 기기를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는 가방도 특가 판매한다. 씨넷코리아를 운영하는 메가뉴스 김경묵 대표는 “웨어러블런과 비트런을 통해 한 해동안 씨넷코리아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신 소비자 여러분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2017 씨넷 크레이지 위크는 오는 4일 오전 9시 부터 15일 오후 5시 까지 씨넷 크레이지 특가몰 www.cnetmall.co.kr 에서 진행된다. 기본적으로 구입 수량에 제한은 없지만 일부 제품은 기존 유통망을 배려해 제한된 수량에 특가 판매한다. 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용 모바일 사이트에서도 구매와 결제가 가능하다.
현금바둑이게임20171205,IT과학,매일경제,코리아 빅데이터 어워드 솔루션부문 중기벤처부장관상 소프트센,병원 진료·R D에 ‘특효약 김종인 대표 소프트센은 병원에서 발생하는 진료·처방전기록 등의 정형·비정형 데이터를 인공지능 AI 기반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치료법 개발 등에 활용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최근 대통령 직속 4차 산업혁명위원회가 강조하고 있는 헬스케어 분야에서 주목해 볼 만한 기업인 셈이다. 이 회사가 만든 의료 빅데이터 분석솔루션인 빅센메드 CDW Clinic Data Warehouse 는 모든 개발과정에서 의료진과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회사 관계자는 사용자 관점에서 임상 연구에 활용하기 쉽고 연구 주제에 적합한 연구방법론을 선택할 수 있어 연구와 치료에 의료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다 고 소개했다.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의료진이 병원 전산실 등에 있는 IT 전문가의 도움을 적게 받아도 되기 때문에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연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빅센메드CDW는 강남세브란스병원 체크업 빅데이터 분석시스템 구축 국립암센터 국가암데이터센터 구축 1 2단계 사업 울산대학교병원 임상데이터웨어하우스 구축 경북대학교병원 임상데이터분석시스템 구축 등에 도입됐다. 회사 관계자는 의료진 및 연구원의 임상 데이터를 활용한 연구성과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고 말했다. 김종인 소프트센 대표는 4차 산업혁명으로의 트렌드 전환과 함께 빅데이터에 기반한 서비스 개발 등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AI 분야에 대한 투자도 실시하고 있다 고 말했다.
배터리게임20171201,경제,매일경제,롭스 2017년 총결산 세일…최대 60% 할인에 쇼킹 딜까지,사진제공 롭스 롯데의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는 오는 7일까지 올 한 해를 총결산하는 메가 세일 Mega Sale 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전국 95개 롭스 매장 및 온라인 롭스몰에서는 최대 60% 이상 할인된 금액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특히 당일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쇼킹 딜 도 함께 진행해 매일 다른 3 5가지 품목을 파격적인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해당 제품은 당일 매장 또는 롭스 SNS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색조 브랜드 루나 메이블린 부르조아 페리페라 스틸라 등 다수 브랜드가 최대 50%까지 할인을 진행한다. 기초 브랜드 낫츠 메디큐브 닥터지 센탈리안24 로벡틴 등도 함께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헤어 케어 브랜드 미장센 미바이무코타 케라시스도 30% 이상 할인에 동참하며 메이크업 툴 브랜드 피카소 잇툴즈도 최대 50% 할인된 금액으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롭스 관계자는 최대 60% 할인에 이어 매일 다른 제품의 추가할인까지 하는 행사로 최근 가성비를 넘어 가심비 價心比 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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