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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드기아스 1기와 2기의 공백
노정현영남 조회수:43 27.125.126.121
2020-01-16 11:47:56
20171201,경제,뉴시스,우리은행장 내정자 기자간담회,서울 뉴시스 전진환 기자 손태승 우리은행장 내정자가 1일 오전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2017.12.01. amin2 newsis.com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n photo newsis.com 02 721 7470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배터리게임20171201,경제,조선비즈,조선비즈 창업스쿨 관심 업종 주제로 토론하는 ‘창업배틀’ 세미나 개최,요즘 뜨고 있다는 ‘스크린야구장’ 사업의 전망은 혼밥족 시대의 유망업종 ‘가정간편식’ 사업 전망은 ‘치킨 공화국’ 한국의 생계형 창업 아이템 ‘치킨’ 사업의 차별화 방법은 이 세 가지 주제를 한 자리에서 고민하는 창업 세미나가 열린다. 조선비즈 창업스쿨은 7일 스타트업 카페 ‘CEO의 탄생’에서 창업배틀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주최 측은 “참가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나에게 맞는 업종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선비즈 창업스쿨이 7일 스타트업 카페 ‘CEO의 탄생’에서 창업배틀 세미나를 진행한다. 한국창업전략연구소 제공 이번 세미나는 일반적인 기업설명회 IR 와 달리 업체 관계자 창업 전문가 예비창업자가 모여 업종의 사업성을 주제로 토론을 진행하고 풍부한 지식을 얻어갈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해당 업종의 시장 환경과 전망 성공·실패 사례 상권 특징 업종별 성공 요인과 위험 요소 등을 배울 수 있다. 7일 진행되는 창업배틀에서는 가정간편식 시장의 선두 업체 스크린야구장 프랜차이즈 업체 4분 만에 치킨을 조리해 회전율을 높인 치킨 업체가 참가해 사업성을 평가받는다. 이날 세미나는 참가자 소개 ‘사업모델 분석법’을 주제로 한 이경희 한국창업전략연구소장의 특강 개별 브랜드의 사업성 소개 전문가·업체 관계자·예비창업자가 함께하는 창업배틀 토론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경희 소장은 ‘사업모델 분석법’ 특강에서 스타트업과 생계형 창업의 차이 경쟁우위를 확보해 실패하지 않는 사업모델을 만드는 법 등을 소개한다. 세미나는 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참가 희망자는 이메일 buzabiz naver.com 이나 문자·전화 010 3785 8406 를 이용해 사전 예약하는 것이 좋다. 사전예약 참가비는 1만원이며 현장 접수비는 2만원이다. 세미나 이후에는 참가 업체와 교류하며 개별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사전 참가 신청을 한 사람들은 미리 토론 주제를 제안할 수 있다. 세미나 참가자에게는 개별 브랜드의 상품권이 증정된다.모바일바둑이20171204,IT과학,매일경제,구름게임즈앤컴퍼니의 액션 RPG ‘올킬’…“재미로 꽉 채웠다”,인터뷰 모즈팩토리 이제언 개발이사·김찬규 실장 “올킬 길게 가는 게임” 오는 7일 출시되는 모바일 액션 RPG ‘올킬’의 제작사 모즈팩토리의 이제언 개발이사 좌 와 김찬규 실장은 “‘올킬’은 재미로 꽉 채운 게임”이라고 자신했다. “음악이나 영화에서도 적은 비용으로 성공하는 사례가 있지요. ‘올킬’도 마찬가지입니다. 플레이해보면 뭔가 다른 부분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테라M’ ‘오버히트’ 등 대규모 제작비와 마케팅비가 투입된 대작 모바일게임이 시장을 휩쓰는 가운데 시장에 도전하는 중소 개발사의 작품이 있다. 오는 7일 구름게임즈앤컴퍼니가 출시하는 액션 RPG ‘올킬’이 주인공이다. ‘올킬’은 액션 RPG의 기본인 액션성에 더해 촘촘하게 구성된 성장 요소를 차별점으로 내세운 작품이다. 블록버스터 게임과 대적할 수는 없겠지만 이용자가 플레이했을 때 다른 재미를 줄 수 있다고 개발사 모즈팩토리측은 설명한다. 모즈팩토리의 이제언 개발이사와 김찬규 실장은 “잘 만든 게임 이용자가 좋아할 게임은 언제든 시장에서 살아남았다”며 “투박해 보일 수 있겠지만 그 안의 게임은 꽉 찼다”고 강조했다. 이제언 이사와 김찬규 실장에 따르면 ‘올킬 사진 ’은 액션의 손맛과 더불어 성장의 깊이까지 더한 작품이다. 액션 MORPG 기본에 충실…마을·슬롯 강화로 약점 보완 “‘올킬’은 겉으로 보여주는 식의 액션 RPG는 아닙니다. 커뮤니티와 성장 요소에 힘을 썼지요. 이용자가 직접 조작해야하는 요소들도 존재하고요. 콘텐츠의 양과 질은 충분하다고 자신합니다.” ‘올킬’은 한때 시장의 대세를 이뤘던 액션 MORPG다. 총 6종으로 세분화되는 직업군 스테이지 공략 방식의 기본 모드 다양한 던전과 퀘스트 및 실시간 콘텐츠를 갖췄다. 기본에 충실한 구성이다. 그러나 이 이사와 김 실장은 게임의 내제된 세부적인 콘텐츠와 시스템에서 차이가 있다고 말한다. 일단 기본적으로 액션 MORPG이지만 다른 이용자들과 함께 모일 수 있는 마을이라는 공간을 통해 커뮤니티성을 보강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 커뮤니티의 핵심인 길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다른 액션 RPG와 달리 슬롯 강화 방식을 채택한 것도 특징이다. 여타 액션 RPG의 경우 상위 등급 장비를 회득하면 하위 등급 장비가 버려지거나 기존 장비 성장에 투자한 재화 및 시간이 낭비되는 형태가 많지만 이 게임은 장비 슬롯을 강화해 보완했다는 설명이다. 이 이사는 “장비를 제작하는 부분에 이용자가 투자한 시간 등이 허비되는 상실감을 줄였다”며 “시작부터 계속 쌓아 올라갈 수 있는 형태의 강화 방식”이라고 소개했다. 이제언 이사와 김찬규 실장은 ‘올킬’의 주요 차별화 포인트로 액션 플레이와 성장의 깊이를 동시에 더한 날개와 변신 등의 시스템을 꼽는다. 장비 슬롯 강화 방식도 색다른 부분이라고 강조한다. 핵심은 다양한 성장 요소…이용자 동기부여 ‘강화’ 핵심 포인트는 다양한 성장 요소들이다. 펫과 날개 변신 등의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의 성장에 깊이를 더했다. 이 이사는 “장비 뿐 아니라 다른 성장 요소들이 존재해 이용자들이 길거리가 많다”며 “장비만만 높아지면 동기부여가 떨어지는 형태가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일단 펫의 경우 공격적인 부분을 보완하는 콘텐츠다. 소환해 장착하면 캐릭터에게 다양한 부가 효과를 부여하다. 기본적으로 캐릭터의 능력치가 상승하게 되며 전투 등에서 보조 공격 역할을 담당하기도 한다. 캐릭터가 획득하는 경험치의 일부분을 공유해 성장도 가능하다. 반대로 날개는 방어적인 역할이다. 각 날개마다 고유의 스킬이 존재해 이를 사용하면 일정 시간 동안 능력치 상승효과를 부여한다. 또 다른 핵심 요소 중 하나인 변신은 일종의 필살기 같은 개념이다. 세계관 설정상 과거의 영웅을 캐릭터에 강림시키는 형태다. 변신이 이뤄지면 일정 시간동안 능력치가 상승하고 외형도 변경된다.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5종의 변신 캐릭터가 제공되며 장착형태로 제작돼 이용자 취향이나 캐릭터에 적합한 변신 캐리터를 언제든 교체할 수 있다. 다만 각성이라는 성장 개념이 존재해 해당 변신 캐릭터의 능력치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서는 별도 육성도 필요하다. 주력 변신 캐릭터를 선택해야할 필요가 있다. 김 실장은 “각성 레벨에 따라 스킬이 부여되기 때문에 변식 캐릭터별로 육성이 필요하다”며 “주로 육성할 변신 캐릭터를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정식 출시 이후에는 기존 콘텐츠 확장과 함께 새로운 실시간 콘텐츠를 추가하는 것에 초점을 맞춰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다. 사진 3대3 길드전 직접 조작하는 손맛도 ‘강조’…“재미로 꽉 채웠다” 이들 요소는 단순 캐릭터 성장의 의미만은 아니다. 날개나 변신의 경우 이용자의 직접 조작을 요구해 액션의 손맛을 강조하는 요소이기도 하다. 날개도 변신도 액티브 스킬 형태로 구현된 것이다. 이 이사는 “날개나 변신 같은 요소로 인해 실제 이용자가 조작하는 것과 안하는 것에 차이가 있다”며 “자동전투만 하는 액션 RPG는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여기에 레이드와 길드 대전 등 실시간 콘텐츠도 마련했다. 다양한 실시간 콘텐츠를 통해 직접 플레이하는 맛을 강조한다. 향후 업데이트도 펫과 날개 신규 던전과 장비 등의 추가 콘텐츠 외에 대전이나 실시간 콘텐츠가 주가 될 전망이다. 길드 레이드의 경우는 ‘월드보스’ 개념으로 준비 중이다. 김 실장은 “현재 실시간 콘텐츠나 대전 위주의 콘텐츠로 업데이트가 이뤄질 예정”이라며 “이용자의 개입 여지를 많이 부여했다”고 설명했다. 모즈팩토리는 현재 7일 출시를 앞두고 막바지 다듬기에 여념이 없다.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세부적인 부분을 지속적으로 수정하고 완성도를 높이는 상황이다. 김 실장은 “길게 서비스하기 위해 준비해왔고 이용자의 이탈을 최소화기 위해 촘촘하게 콘텐츠를 구성했다”며 “잘 만든 게임은 언제나 시장에서 살아남았다. 재미있는 콘텐츠를 정성들여 준비했다”고 자신했다. 이 이사도 “성장의 다양성과 직접 플레이하는 액션의 쾌감을 더한 게임”이라며 “블록버스터는 아니지만 이용자가 즐겼을 때 충분히 다른 게임으로 느낄 것이다. 투박해 보일 수 있지만 속은 꽉 찼다”고 강조했다.33우리카지노20171201,경제,아시아경제,외국인 올해 코스닥 순매수 사상 최대,2조6821억원 투자규모도 최대 코스피 합친 새 지수 생기면 투심 개선 …거래증가 예상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 올해 외국인의 코스닥 순매수 규모가 사상 최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1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외국인은 올들어 코스닥에서 2조6821억원을 순매수했다. 구체적인 수급 집계가 시작됐던 1999년 이후 최고치다. 종전 기록은 2013년 1조8024억원이었다. 코스닥시장은 1996년 7월 개설됐다. 외국인은 지난달에만 코스닥에서 4561억원 순매수했다. 코스닥 투자 규모도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다. 올해 외국인의 하루 평균 거래대금은 5056억원으로 종전 최고기록인 2015년 3913억원을 크게 웃돈다. 2011년 1423억원 2012년 1461억원 2013년 1747억원 2014년 2341억원 2015년 3913억원으로 5년 연속 증가했다가 지난해 3785억원으로 감소했고 올해 다시 늘어난 것이다. 전문가들은 코스닥과 코스피를 합친 새 지수가 생기면 외국인 투자 심리도 더 개선될 것으로 봤다. 조용준 하나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은 코스닥 상위주를 코스피와 합친 새 지수가 만들어지면 패시브 펀드에 적극 투자했던 외국인의 수급도 늘어날 수 있다 고 말했다. 패시브 투자는 시장 지표 흐름에 따라 자금을 베팅하는 방식이다. 기업 실적 증가로 코스닥의 다소 높은 밸류에이션 실적 대비 주가 수준 약점을 극복할 수 있단 분석도 제기됐다. 주가수익비율 PER 추정이 어려운 바이오주가 급격히 올라 지수가 내릴 우려도 있지만 다른 산업 기초 체력 펀더멘털 이 강해질 여지가 크다는 것이다. 박희정 키움증권 리서치센터장은 최근 바이오주가 단기 급등하면서 코스닥시장의 밸류에이션이 높아진 것은 사실 이라면서도 IT는 물론 여행과 엔터 전기차 배터리 관련주 등 다양한 종목 실적이 내년에도 개선될 것 으로 예상했다. 정부가 재정 지출을 늘리고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펴는 것이 외국인 투자를 유인하는 효과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중소벤처기업부 출범식에 참석해 중소기업을 경제의 중심에 두겠다고 했다. 정부는 내년 예산으로 역대 최대 규모인 429조원을 편성했고 지난 7월엔 추가경정예산 11조원을 집행했다. 내년 2월 대장주 셀트리온이 코스피로 둥지를 옮겨도 코스닥의 성장세가 꺾이지 않을 것이란 시각도 있다. 다음달 15일 변경될 코스닥150 인덱스에 새로 포함된 13종목 가운데 바이오주는 2종목에 불과하다. IT주는 5종목이고 전기차 게임 화학 에너지주 등이 포함됐다. 김지원 KB증권 연구원은 새 지수 기준으로 내년 이익증가율을 뽑으면 산업재 62.9% IT 45.3% 자유소비재 39.6% 생명기술 BTㆍ32.0% 순 이라며 셀트리온이 이전상장해도 내년 코스닥시장 매출액과 영업이익 증가율 추정치는 각각 16.9% 39.6%로 올해 추정치 13.7% 34.1%를 웃돌 것 으로 분석했다. 박 센터장은 정부가 연기금의 코스닥 투자를 장려하는 의지를 보인 것이 외국인 거래 증가에도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것 이라며 이달 들어 상장지수펀드 ETF 가운데 코덱스 코스닥150 레버리지에 대한 외국인 투자가 늘어난 것은 정부의 정책 지원에 따라 강해진 투자심리가 선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고 말했다.온라인바둑이

코드기아스 1기 마지막 화를 기억하시나요. 스자크와 를르슈가 서로 총을 겨누면서 끝났죠. 그 이후 2기 방영까지 무려 2년의 공백이 있었더군요 . 제가 당시 사람이었으면 궁금해서 미쳤을듯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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