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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란의 원어민 강사
이진현준협 조회수:24 27.125.96.116
2020-01-16 03:29:54
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장욱희의 취업 에세이 면접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질문 잘 듣고 솔직하게 얘기하세요,⑩면접관이 답답할때 면접관이 현장에서 가장 답답하다고 느낄 때가 언제라고 생각하는가. 면접질문에 동문서답하는 구직자를 만날 때다. 면접관 질문의 의도를 잘 파악하지 못한 채 긴장이 되니 자신이 준비한 내용만을 줄줄 이야기 한다. 취업 참고서에 나오는 이야기라 답변이 천편일률적이며 특징이 없다. 최근 공공기관 면접에서 구직자들 대다수가 비슷한 답변을 하는 경우도 있었다. 그 때 면접관들은 그들이 학원에서 배운 이야기를 하나보다 생각했다. 이처럼 사전에 준비해서 외운 면접답변을 무리하게 면접관에게 이야기 하려는 경향이 있다. 면접질문과 관계없는 이야기는 면접관을 답답하게만 할 뿐이다. 현장에서 느끼는 첫번째 문제점은 구직자는 면접관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듣지 않는 것이다. 준비한 답변을 빨리 말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있어서 그런지 급히 준비한 내용을 말하려 한다. 면접관 질문이 채 끝나기도 전에 구직자가 끼어들어 이야기 하곤 한다. 둘째 자신이 주장한 내용에 대해 일관성이 없는 경우다. 자신이 준비한 답변만을 이야기하는데 급급하다보니 면접관의 후속질문이 이어지면 긴장해서 그런지 일관성이 없다. 앞서 주장한 내용과 후속질문에 대한 답변 내용이 상반되는 경우도 있다. 이럴 경우 면접관의 후속질문은 뻔하다. 앞에서 주장하신 내용과 뒤이어 주장하신 내용이 부합하지 않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 이 경우 구직자는 대부분 당황한다. 마지막으로 면접관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다. 면접질문의 의도에서 크게 벗어난 이야기를 인내심 있게 끝까지 들을 면접관은 많지 않다. 면접관의 질문에 대해 질문을 다시 설명해 달라고 요청하는 구직자는 거의 만나보지 못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심플하다. 급하게 준비한 답변을 이야기하는데 급급하기 보다는 면접관 질문을 끝까지 잘 들어야 한다. 의도를 파악한 연후에 답변해도 늦지 않다. 면접은 커뮤니케이션이다. 질문을 하고 답변을 하는 과정이다. 그야말로 대화의 과정인데 취준생들은 면접을 어렵게만 생각하는 것 같다. 일방적으로 평가 받는 과정이라고 생각해 답변을 준비하고 이를 외우는 데 급급하다. 커뮤니케이션의 스킬은 우선 잘 듣는 것에서부터 출발한다. 적극적 경청 active listening 은 면접의 가장 기본 중에 기본이다. 그리고 면접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과정이다. 예를 들어 대화를 나누다가 상대가 예상치 못한 어려운 질문을 던지면 소통능력이 탁월한 사람은 임기응변 대처능력 순발력 등을 발휘한다. 전혀 다른 답변을 늘어놓기 보다는 오히려 솔직하게 이야기해라. 그 부분은 준비를 못했다라고 솔직하게 이야기 하는 것이 더 좋다. 이 경우 면접관은 수정해서 질문을 던질 가능성이 높다. 면접관이 생각하기에 이 질문이 구직자에게 조금 어렵게 느껴졌나 생각하고 난이도를 조정해 구직자의 눈높이에 맞춰준다. 평소 잘 듣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 한다면 어떠한 면접이 주어질 지라도 긴장을 최소화하고 여유 있는 태도로 면접관을 설득시킬 수 있다.몰디브바둑이 먹튀20171201,경제,이데일리,SK종합화학 1112억 규모 계열사 유상증자 참여,이데일리 박성의 기자 SK이노베이션 096770 은 자회사 SK종합화학이 계열사 SK GC 아메리카스의 1112억원 규모 유상증자에 참여한다고 1일 공시했다.온라인바카라20171206,IT과학,전자신문,닌텐도 경쟁사 콘솔용 게임 첫 출시…중국 한정,닌텐도 스위치 닌텐도가 처음으로 경쟁사 콘솔 게임기 용 게임을 출시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6일 보도했다. 닌텐도는 5일부터 중국에 한정 신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젤다의 전설 트와일라잇 프린세스 등 자사 콘솔용 게임을 엔비디아 게임 태블릿 실드 를 통해 배포했다고 밝혔다. 실드는 중국에서 위 Wii 와 게임큐브 등 닌텐도 콘솔용으로 출시한 게임 3가지와 함께 판매된다. 닌텐도가 경쟁사용 게임을 내놓은 것은 1980년대 초 콘솔용 게임을 출시한 이후 처음이다. 닌텐도는 작년부터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인 중국을 겨냥 스마트폰용 모바일 게임을 출시했다. 중국에서는 닌텐도 게임 대부분이 아직 합법화되지 않았다. 한국산 온라인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와 텐센트 영광의 왕 등 PC·모바일용 게임이 시장을 주도한다. 중국 게임 시장 규모는 작년 246억 달러 26조9001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241억 달러인 미국 시장을 넘어섰다. 닌텐도는 중국어로 배포된 성명에서 “당사 엔터테인먼트 제품이 중국 플레이어에게 즐거움을 줄 기회를 가져 기쁘다”면서 “내년에는 더 많은 전통 게임을 출시하고 시각효과를 개선할 것”이라고 밝혔다. 닌텐도 대변인은 중국과 엔비디아 실드에 제한된 이번 조치가 전략 변화를 뜻하지 않는다고 못을 박았다. 엔비디아와 제휴와 별개로 중국에 자사 새 하이브리드형 콘솔인 닌텐도 스위치를 중국에 유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닌텐도 스위치가 언제 중국에 판매될지는 밝히지 않았다. 야스다 히데키 에이스연구소 애널리스트는 “닌텐도가 중국에 지적재산권을 인지시키는 것을 주목표로 했을 것”이라면서도 “중국 콘솔 시장이 제한적이어서 수입에 미치는 영향이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했다.우리카지노 더킹
논란의 원어민 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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